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 여행을 가게 되면 쇼핑 리스트에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등을 담게 되는데요,

 

 

오늘은 일본 여행을 갔을 때 많이들 구매하시는 오타이산 복용법, 효능, 가격 등에 대해 한 번에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오타이산 효능, 복용법

 

 

 

 

 

 

일본 쇼핑리스트라고하면 위장약으로 알려진 카베진에 대해서도 들어보셨겠지만 오타이산은 소화불량, 위부전증 증상에 있어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소화제입니다.

 

 

생각보다 숙취 해소에 있어 도움을 얻고자 먹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국민 소화제로 불리는 오타이산은 1879년에 출시되어 14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위에 좋은 가루약'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된 역사만큼 가루 형태의 포타입, 알약, 캔에 담긴 제품 등 형태가 조금씩 다르지만 효능은 같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품은 낱개포장으로 되어있는 가루형태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타이산에는 7가지 생약이 들어가 있는데요,

 

 

계피, 회향, 육두구, 정향, 진피는 위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겐티아나, 고목은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4가지 효능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 위산 분뷔를 조절하여 위의 염증을 줄여줌

 

2. 장의 운동을 촉진하여 소화를 도움

 

3. 유산균을 증식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줌 

 

4. 천연 성분을 통해 항염, 항균, 해독 등의 작용을 도와 각종 위질환을 예방

 

 

결론적으로 과음(숙취 해소), 가슴 쓰림, 속쓰림, 더부룩함, 소화불량, 구토 등 위 건강에 이상이 있거나 소화 불량 증상이 있을 때 상비약으로 복용을 하기 좋습니다.

 

 

 

 

복용법으로는 나이에 따라 약간 달라지는데요.

 

 

8세 미만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8 ~ 14세는 반포, 15세 이상부터 성인은 1포를 하루에 3번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3포를 드시게 되는 경우 최소 4시간의 간격을 두는 것이 필요하겠고요.

 

 

식후 2~3시간 내로 먹으면 되고 약간의 쓴 맛이 들 수 있으니 물을 머금고 가루를 털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타이산 가격은?

 

 

 

 

 

 

일본 소화제 오타이산을 구매할 경우에는 보통 드럭 스토어, 돈키호테 등에 방문을 해서 구입을 하실텐데요.

 

 

개별포장으로 16개, 32개, 48개 등으로 박스 제품이 나뉘어져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서 구매를 하는 경우 32포가 들어있는 한 박스에 880 ~ 980엔 정도로 현재 기점으로 한화로는 약 7000 ~ 8000원대 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본여행필수품이라고 하지만 요즘은 꼭 일본에 직접 가지 않고 직구를 통해서도 많이들 구매하실텐데요.

 

 

직구 사이트를 통해서는 48포 기준으로 대략 15,000원 대의 금액으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잠깐 검색해봤는데도 일본 직구 사이트가 정말 많더라고요.

 

 

아래 남겨드리는 사이트 외에도 잘 찾아보시면 할인 및 이벤트 혜택에 따라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일본 소화제 오타이산 복용법, 효능, 가격 등에 대해 한 번에 정리해드렸는데요.

 

 

단순 소화제의 역할 뿐만 아니라 숙취 해소와 더불어 임신, 수유기에는 입덧 예방에 있어서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너무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에는 안좋은 영향이 생길 수 있으니 상비약의 용도로만 복용하시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