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금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물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해질 펌프 작용을 통해 물과 무기물을 잘 섞이게 해줘서 균형 있는 농도를 유지하게 해주기 때문이죠.
아마 소금에 대한 중요성을 아는 사람들은 이미 건강 관리를 위해 소금물을 마시고 있을텐데요,
어느 시점에는 소금을 사재기하여 천일염의 가격이 폭등하는 뉴스도 나오곤 했습니다.
소금에는 대표적으로 정제소금과 천연소금이 있는데,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천연소금을 많이 찾습니다.
보통 우리가 많이 섭취하는 소금은 정제염이라 할 수 있고요, 천연소금에서 불순물과 미네랄을 제거한 상태로 염화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반면 천일염 같은 천연소금은 정제소금에 비해 염화나트륨 함량이 낮으며 미네랄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운 소금, 죽염 등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고요, 건조 과정이나 가공 방식에 있어서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좋은 소금이란 염화나트륨 함량이 낮고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소금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용융소금(융융소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융소금(융융소금) 효능
용융소금이란 800 ~ 1,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용융을 해서 액체 형태로 만든 후 고체로 만들어 분쇄시켜 만드는 소금인데요.
정제염과는 달리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불순물이 거의 제거 된 순수 소금 상태로 만들어집니다.
해당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첫 번째로 미네랄을 많이 보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또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마그네슘, 칼륨, 구리, 스트론튬 등을 보충할 수 있어 체지방 감소 및 소화불량 개선에 있어 도움을 얻을 수 있고 혈관 건강 개선, 피부 건강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래는 용융소금의 대표적인 효능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1. 골다공증 예방
2. 혈압 조절
3. 나트륨 및 칼로리 감소
4. 변비 개선
5. 미네랄 보충
소금의 원산지, 용융처리온도, 가공방식에 있어 조금씩 제품의 성분과 맛이 다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염수에 열을 가하여 만드는 방식은 미네랄 함량이 높아서 좋지만, 염화나트륨과 미네랄을 혼합하여 만드는 방식의 제품은 맛과 향에 있어 더욱 섭취하기가 좋다고 합니다.
어떤 제품이건 융융소금은 일반 소금과 마찬가지로 식재료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고, 소금물, 가글 등 일상생활에 있어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고혈압, 알레르기, 심장 질환, 신장 질환 등에 있어 안좋게 작용할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미네랄 소금 종류 중 하나인, 용융소금(융융소금)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며 이만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