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소 샤워를 하고 난 후 물기 제거를 위해 면봉이나 손으로 귓속을 만지는 분들 많으시죠?

 

 

그렇게 습관적으로 귀속을 만지다보면 귀안에 여드림이나 뾰루지 형태로 뭐가 났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크기가 작은 것도 있고, 큰 것도 있어서 공통적으로 신경이 쓰일겁니다, 만질 때마다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고요.

 

 

 

 

보통 이런 귓속 여드름은 세균 감염 및 염증으로 인해 생기기 마련인데요.

 

 

따라서 면봉이나 손으로 계속 만지는 것보다는 귀 안에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귓속 여드름, 귀지와 관련이 있을까?
2. 귀안에 뾰루지 대처 방법

 

 

귀속 여드름 귀지와 관련이 있을까?

 

 

귀속 여드름은 귀지를 일부러 자주 파는 사람들에게 생길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귀 밖으로 배출이 안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일부러 귀를 파는 행위 또한 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고요.

 

 

면봉, 손을 통해 만지는 것보다는 그대로 방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지는 지저분 해 보일 수 있긴 하지만 외이도를 외부의 감염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귀지 자체는 산성을 띠고 있어 세균 증식 및 번식을 막아주며, 물기가 귀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참고로 귀는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내이,중이,외이로 분류되는데요.

 

 

귀지를 계속 파게 되는 경우 외이도에 상처가 나서 세균 번식이 생기고, 이런 환경에서는 피부 여드름 및 염증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습관이 되는 경우 나도 모르게 귀를 파고 있는 일이 점점 많아지기에 애초에 안만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귀안에 뾰루지 대처 방법은?

 

 

 

 

 

 

 

귀 안에 뾰루지가 났을 때는 가급적 물이 최대한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물에서 나왔을 때는 자연 건조를 통해서만 귀안의 물기를 말려주고, 계속 불편을 겪는 경우에는 인근 이비인후과 가서 검진을 받는 것이 현명한 대처 방법입니다.

 

 

귀속 염즘 질환이 생길 경우 보통 적외선 및 온열 치료와 더불어 항생제 연고를 처방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사안이 심각해서 약물로 치료가 안될 때는 제거하는 방향으로 간단한 시술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귓속(귀속) 여드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귀안에 뾰루지가 났을 경우 면봉이나 손으로 만지는 것보다는 청결을 더 신경쓰면서 관리해주고, 만약 통증 및 불편함이 심할 경우에는 인근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서 안내를 받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